특수교육교사 및 ‘PBS전문가’ 양성 교육과정
영역 | 교과목 | 이수학점 |
---|---|---|
PBS 영역 | 응용행동분석 | 15 |
긍정적행동지원의 이론 및 실제 | ||
행동진단 및 중재 | ||
단일대상 연구 방법 | ||
사례 연구 | ||
특수교육 공통영역 (기본이수과목) |
지적장애학생 교육 | 15 |
장애학생 통합교육 | ||
자폐범주성장애학생 교육 | ||
학습장애학생 교육 | ||
청각장애학생 교육 | ||
교과교육 영역 |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| 6 |
특수교육 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| ||
학위논문 | 학위논문 | 3 |
대체교과목 | 중도 · 중복장애학생 교육 | 6 |
자문과 협력 | ||
학점 계 | 39 |
TESOL전공 교과과정
구분 | 개설과목 | 학점 | 시간 |
---|---|---|---|
1학기 | 연구어휘 및 문법지도 Teaching Vocabulary & Grammar |
3 | 3 |
현대영어학연구 Understanding of Modern English Linguistics |
3 | 3 | |
2학기 | 영어교육과 문학 English Education & Literature |
3 | 3 |
연구방법론 Introduction to Research |
3 | 3 | |
3학기 | 영어교육의 이론과실제 Theory & Practice in English Education |
3 | 3 |
영미문화의 이해 IntroductionUnderstanding American & British Culture |
3 | 3 | |
4학기 | 영어발음의 이해 Understanding of English Pronunciation |
3 | 3 |
영어교재연구 및 지도법 English Material Research & Methodology |
3 | 3 | |
5학기 | 논문지도 Thesis |
4 | 4 |
Independent Study | 4 | 4 |
현재 페이지를 즐겨찾는 메뉴로 등록하시겠습니까?